건강한 부자들의 이야기

 

하지정맥류는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발병하는 진행성 질환입니다. 다리가 저리거나 통증이 반복되는 빈도수가 늘어나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위해서 평소에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

 

1. 오래 앉아있는 경우 의료용 압박스타킹 사용하기

일반 압박스타킹은 종아리를 잘못 조여 하지정맥을 불러올 가능성이 있으므로 압박스타킹을 사용할 때는 의료용으로 허가된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의료용 스타킹은 발복부터 허벅지까지 감싸는 부위별로 압력을 다르게 조절하여 다리 부종과 피로도를 줄여주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2. 하체를 조이지 않는 의류 착용하기

스키니진, 레깅스나 부츠등 종아리를 조이는 의류를 착용하면 혈관에 압력을 주어 혈액순환이 어려워 집니다. 장기간 종아리에 혈액이 순환되지 않는다면 하지정맥류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3. 쪼그려 앉거나 다리를 꼬고 앉지 않기

장시간 쪼그려 않거나 다리를 꼬고 있으면 종아리에 쥐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행동이 종아리에 압박을 가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발생한 증상입니다.

지속적으로 종아리에 압박을 가하면 혈액순환이 계속 되지 않아 하지정맥이 생기게 되므로 이와 같은 습관은 고쳐야 합니다.

 

 

4. 스트레칭 자주하기

몸 속의 혈액이 고루 흘러가도록 몸을 자주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장시간 앉아있는 사무직에 종사하고 있다면 앉아있을 때 종아리를 일자로 폈다 접었다 하는 간단한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부종을 줄이는 차 마시기

예로부터 내려오는 한방재료는 체온을 높여주고 혈액순환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한방차에 자주 이용되는 마가목은 부종을 가라앉히고 손발저림을 예방하는 데에 효능이 있습니다. 마가목은 술로 담구어 섭취하거나 마가목 즙, 마가목 차로 복용할 수 있습니다.

 

6. 정맥순환 개선제 복용하기

종아리 림프절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다리가 붓게 되고 종아리 쥐가 나게 됩니다. 하지정맥류의 초기 증상이 자주 반복된다면 정맥순환개선제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 예방을 위해 정맥순환개선제를 복용할 때는 혈액순환 개선기능과 혈관 장벽강화 기능을 갖춘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다른글 더보기

치매를 부르는 노인성 난청 증상 치료방법 | 난청 예방법 6가지

 

치매를 부르는 노인성 난청 증상 치료방법 | 난청 예방법 6가지

국내 노인성 난청 환자는 약 170만 명 이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이가 들며 청력이 퇴행하여 발병하는 노인성 난청은 인지기능 저하를 초래하여 치매 확률을 높이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

funny-coin.com

혈액순환 안될때 증상 |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과 개선 방법 | 혈류 개선하기

 

혈액순환 안될때 증상 |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과 개선 방법 | 혈류 개선하기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심장 질환이나 하지정맥류, 피로감 등 다양한 질병을 초래하게 됩니다. 보통 팔과 다리가 저리거나 손발이 차가운 경우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

funny-coin.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